본문 바로가기

FOOD/맛집 리뷰

남양주 덕소 찹쌀 꽈배기 맛집 '노랑고래'

남양주 덕소 찹쌀 꽈배기 맛집 '노랑고래'

 


취재를 위해 남양주에 들렀는데, 와이프가 남양주에 유명한 꽈배기 맛집이 있다고 꼭 포장을 해오란다. 해서 모든 일정을 마치고 방문한 남양주 덕소 찹쌀 과배기 전문점 노랑고래! 사진으로 보다시피 주차 공간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미리 전화로 포장 예약을 하고 방문했는데 운좋게 가게 바로 옆 자리가 비어있었다. 주차 공간 협소와 재료가 소진되면 구입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꼭 먹고 싶은 분들은 반드시 전화로 예약 필수!

 

 

 

실내 공간 역시 협소하다. 먹고 갈 수 있는 테이블이 있으나 사진 속에 보이는 모습이 전부. 매장ㅇ에서 먹는 것보다는 포장해서 집에서 즐기기를 추천한다.

 

 

 

영업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8시, 단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이다. 해서 내가 방문을 했던 당시에도 미리 예약을 한 후 찾아온 손님들이 많이 보였다. 실제로 재료가 떨어져 구입을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 모양이다. 나는 미리 전화로 예약을 했기에 마음 편히 방문!

 

 

 

메뉴는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다. 나는 노랑세트 1개와 찹쌀, 치즈 핫도그를 각각 한 개씩 주문하고 '노랑고개'를 찾았다. 내가 주문한 메뉴가 나오지 않아 조금 기다리면서 사진을 몇 장 찍었다.

 

 

 

꽈배기를 만들어 튀기는 모습까지 모두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노란색 밀가루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우리가 흔히 먹는 밀가루보다 더 깔끔하고 맛있어 보인다. 청결한 모습을 손님들이 바로 볼 수 있어 더 신뢰가 느껴지고 맛있는 기분이 드는 것은 아닐까?

 

 

 

매장에서 먹을 경우 케찹과 머스타드 소스, 그리고 음료수도 함께 구입하여 먹는게 가능하다.

 

 

 

'노랑고래'는 찹쌀 꽈배기 전문 체인점인데 아직 전국에 지점이 많지 않은 것 같다. 내가 살고 있는 의왕, 원주 지역에서는 찾아볼 수 없으니 이렇게 남양주에 올 때마다 포장을 해가려고 한다. 명함에 전화번호도 남기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전화로 예약 주문하고 찾아가시길!

 

 

 

포장해서 집에오는데 자동차에서 냄새를 참기 힘들었다. 미리 맛을 보고 싶었지만 와이프가 꼭 포장해서 안전배달을 하라 명하셨기에(!?) 찹쌀 꽈배기 냄새의 유혹을 이기고 따뜻함을 유지하면서 집으로 무사히 들고 들어왔다.

 

 

 

찹쌀 꽈배기랑 팥도너츠! 와~ 이 맛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지? 다음부터는 먹방도 같이 찍어야하나? 보통 기름에 튀긴 도너츠는 손에 기름이 엄청 많이 뭍고 조금 먹으면 느끼한 맛이 강하게 느껴지기 마련이다. 그런데 처음 입에 넣는 순간부터 느끼함을 찾아볼 수 없다. 겉은 바삭하고 속살은 입에 닿으면 녹을 듯 촉촉하다. 질리지 않는 부드러운 풍미가 입안으로 가득 차기 시작한다. 바삭함과 촉촉함이 입 안에서 어우러져 먹고 있어도 계속 먹고 싶은 그런 느낌이 든다.

 

 

 

찹쌀 핫도그와 치즈 핫도그, 고구마 도너츠도 한개씩 주문했다.

 

 

 

뭐 하나 빼놓을 게 없다. 처음 한 번씩 입에 넣으면서 내가 왜 이만큼만 사왔을까 바로 후회를 했다. 5월 다시 남양주에 가야하는데 그때는 더 많이 사서 가족들 모두 함께 나눠먹을까 생각중이다. 치즈는 짜지 않으면서 빵과 잘 어울리는 고소함과 녹진함이, 고구마 역시 달지 않으면서 어른이나 아이들 모두 좋아할만한 맛이다.

 

 

 

어차피 맛집 블로그인데 다음부터는 먹방을 찍을까...? 핫도그 역시 노랑고래에서 준비해준 케찹과 머스타드를 발라서 맛있게 먹었다. 안에 들어있는 소세지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핫도그의 소세지가 아니라 무척이나 고급지고 깔끔해 보이는 비주얼의 맛있는 핫도그였다. 사실 먹은지 조금 됐는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한다. 그때의 맛이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 와이프와 감동을 받아 먹었던 건 확실히 보증한다.

 

남양주 덕소 찹쌀 꽈배기 맛집 '노랑고래' 한 번이 아니라 두 번 가야한다. 두 번도 아니고 집만 가까우면 네 번, 열번도 갈정도로 우리 부부 입맛에는 딱 좋았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운영한지 얼마 안됐지만 가끔 내 입맛대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면 꼭 누군가 와서 지적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어디까지나 제 입 맛, 우리 와이프 아내 입맛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다고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다. 남양주 덕소에 거주하시는 분들, 또는 남양주에 방문하시는 여행자분들 모두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남양주 덕소 찹쌀 꽈배기 맛집 '노랑고래'